Escape from Tarkov Wiki

노획(Looting)노르빈스크(Norvinsk)지역에 흩어져 있는 아이템, 장비, 무기들을 획득하기 위한 핵심 컨텐츠 입니다.

창고(Stash)[]

창고(Stash)는 플레이어의 아이템을 보관하기 위해 매우 안전한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용자가 구매한 게임의 에디션에 따라 창고의 크기가 달라집니다.

  • 창고 (10x26) 스탠다드 에디션(Standard edition)
  • 창고 (10x36) 레프트 비하인드 에디션(Left Behind edition)
  • 창고 (10x46) 프리페어 포 이스케이프 에디션(Prepare for Escape edition)
  • 창고 (10x66) 엣지 오브 다크니스 에디션(EoD)(Edge of Darkness edition)

창고 크기는 하이드아웃(Hideout)을 통해 Eod 에디션의 기본 창고 크기인 4레벨 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는 퀘스트(Quest)의 보상을 통해 이러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창고 공간은 보관함(Containers) 아이템을 이용해 더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벤토리(Inventory)[]

Loadout.png

인벤토리(Inventory)는 플레이어 캐릭터가 장비를 착용하거나 아이템을 보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레이드를 진행하기 전에 여러분은 필요한 물품들을 장착하거나 보유하도록 인벤토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단 레이드에 진입하면 안전 보관함(Secure containers)과 그 안에 들어있는 아이템, 그리고 근접 무기(Melee weapons)를 제외한 모든 무기, 장비, 아이템들은 사망(KIA) 또는 실종(MIA)시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인벤토리에서 여러분은 각각의 슬롯에 첫번째 주 무기(On Sling), 두번째 주 무기(On back), 보조 무기(Holster), 근접 무기(Scabbard), 방탄복(Body Armor), 헤드셋(Earpiece), 모자(Headwear), 안면 가리개(Face cover), 완장(Armbands) 그리고 안경(Eyewear)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여러분은 전술 조끼(Tactical Rig), 배낭(Backpack), 그리고 안전 보관함(Pouch) 슬롯에 장비를 착용하여 다른 아이템들을 그 내부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수류탄(Grenade), 의약품(Medical), 또는 탄창(Magazine)과 같은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전술 조끼(Chest rigs)주머니(Pockets)에 넣어 두면, 레이드 중에 해당 아이템들을 단축키로 설정(아이템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숫자 버튼)하여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 보관함(Secure containers)[]

안전 보관함(Secure containers)은 레이드 내에서 캐릭터가 사망하여도 보관함과 그 안의 내용물은 잃어버리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구매한 게임 에디션에 따라 서로 다른 안전 보관함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EoD 에디션의 '감마 컨테이너'로 흔히 불리는 안전 보관함 감마(Secure container Gamma)를 제외하고는 모두 게임 내 수단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거래(Trading)[]

상인(dealers)[]

상인(dealers)들은 여러분이 장비를 구매하기 위해 구입 또는 물물교환(Barter trades)을 해야 하는 NPC들입니다. 이러한 거래에 사용되는 화폐(Currency)나 물물교환 아이템들은 여러분의 창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상인과의 평판과 우호도 레벨에 따라 상품의 가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부 상인은 특정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퀘스트(Quest)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퀘스트(Quest)을 쭉 진행하다 보면 안전 보관함 엡실론(Secure container Epsilon)이나 T H I C C 아이템 보관함(T H I C C Items case)과 같은 매우 가치있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벼룩시장(Flea Market)[]

해당 컨텐츠의 자세한 정보는 벼룩시장(Flea Market)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매장(Auctions)[]

미구현 컨텐츠 입니다.

찾을 수 있는 보관함(Searchable Containers)[]

레이드가 시작될 때 이 보관함들의 안에는 각 보관함마다 정해진 고유의 아이템 목록에 따라 임의의 아이템이 생성됩니다. 보관함들은 매 레이드마다 항상 같은자리에 위치하지만, 그 안의 내용물은 달라집니다.

이미지 명칭 설명
Buried Barrel Cache.png 묻힌 통 은닉함
(Buried barrel cache)
3x4 크기의 묻힌 푸른색 통 은닉함입니다.
Register.png 금전 출납기
(Cash register)
1X2 크기의 이 보관함에는 오직 루블만이 생성됩니다.
Register TAR2-2.png 금전 출납기 TAR2-2
(Cash register TAR2-2)
일반적인 금전 출납기보다 큰 모델입니다. 2x2의 크기이며 오직 루블만이 생성됩니다.
ShturmanCrate.png 공동 기금 창고
(Common fund stash)
5x5 크기의 창고입니다.
DeadScav.png 죽은 스캐브
(Dead Scav)
죽은 스캐브의 시체입니다. 4x4 크기의 공간으로 물물교환용 아이템, 음식과 음료, PM 9x18PM pistol, 그리고 의약품이 생성됩니다.
Drawers.png 서랍장
(Drawer)
서랍장은 서류 캐비닛을 수색할 때 상호작용할 수 있는 보관함입니다. 모든 서류 캐비닛은 4개의 서랍장이 있고, 각 서랍장은 2x2크기 입니다.
GrenadeCrate.png 수류탄 상자
(Grenade box)
수류탄 상자는 2x3 크기의 보관함으로 각종 수류탄과 UZGRM grenade fuze가 생성됩니다.
Groundcache.png 지면 은닉함
(Ground cache)
4x4 크기의 땅 속에 묻힌 은닉함입니다.
Jackets.png 재킷
(Jacket)
파란색 또는 갈색의 재킷입니다. 해당 보관함 안에는 물물교환 아이템, 식품,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열쇠(Keys)가 생성됩니다.
Bluejacket114.png 114호 열쇠가 들어있는 재킷
(Jacket (114 key))
기숙사 114호 열쇠(Dorm room 114 Key) 아이템과 의약품이 나올 수 있는 파란색 재킷입니다. 다른 일반적인 재킷과는 다른 별도의 아이템 생성 목록을 가집니다.
Brownjacket.png 기계식 열쇠가 들어있는 재킷
(Jacket (machinery key))
2x2 크기의 갈색 재킷입니다. 이 재킷에서는 오직 기계식 열쇠(Machinery key) 아이템만 나옵니다. 다른 일반적인 재킷과는 다른 별도의 아이템 생성 목록을 가집니다.
Med Bag.png 의료가방 SMU06
(Medbag SMU06)
의약품이 들어있는 SMU06 의료가방입니다.
Med Case.png 의료상자
(Medcase)
의약품이 들어있는 플라스틱으로 된 의료상자입니다. 의료가방 SMU06과 유사하지만, 이 보관함에는 AI-2 응급 치료 키트를 제외한 다른 응급 치료 키트는 생성되지 않습니다.
MedicalSupplyCrate.png 의료품 보급 상자
(Medical supply crate)
5x5 크기의 의약품이 들어있는 보급품 상자입니다.
Pc Block.png PC 본체
(PC block)
PC 부품을 찾을 수 있는 컴퓨터 본체입니다.
Plastic suitcase.png 여행용 캐리어
(Plastic suitcase)
이 3x3 크기의 캐리어 안에는 물물교환 아이템과 식품이 생성됩니다.
RationSupplyCrate.png 식량 보급 상자
(Ration supply crate)
5x5 크기의 식량 보급품 상자입니다.
Safe Container.png 금고
(Safe)
화폐 또는 귀중품이 생성되는 보관함입니다. 기숙사 204호에 있는 것과 같은 파란색 캐비닛의 작은 금고와 일반적인 검은색 큰 금고는 아이템 생성 목록을 동일하게 공유합니다.
DuffleBag.png 스포츠 가방
(Sport bag)
4x3 크기의 검은색과 빨간색으로 된 스포츠 가방에는 모든 물물교환 아이템, 식품(Provisions), 의약품(medical items), 그리고 PM 9x18PM 권총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TechSupplyCrate.png 자재 보급 상자
(Technical supply crate)
5x5 크기의 자재 보급 상자 안에는 공구, 기계 또는 전자 관련 아이템이 생성됩니다.
Toolbox.png 공구 상자
(Toolbox)
물물교환 아이템이 들어있는 작은 공구 상자입니다.
Toolbox2.png 나무 공구 상자
(Wooden Toolbox)
물물교환 아이템이 들어있는 큰 나무 공구 상자입니다.
Weapon Box 4x4.png 4x4 무기 상자
(Weapon box (4x4))
4x4 크기의 무기, 무기 부품이 들어있는 테라 그룹(Terra Group)사의 무기상자입니다. 해당 보관함의 크기에 맞는 무기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Weapon Box 5x2.png 5x2 무기 상자
(Weapon box (5x2))
5x2 크기의 무기, 무기 부품, 투척무기와 의약품이 들어있는 테라 그룹(Terra Group)사의 무기상자입니다. 해당 보관함의 크기에 맞는 무기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Weapon Box 5x5.png 5x5 무기 상자
(Weapon box (5x5))
Weapon Box 6x3.png 6x3 무기 상자
(Weapon box (6x3))
AmmoBox Container.png 나무 탄약 상자
(Wooden ammo box)
3x3 크기의 탄약 아이템이 생성되는 나무 탄약 상자입니다.
WoodenCrate.png 무기 상자
(Wooden crate)
군용 아이템이 생성되는 초록색 나무 무기 상자 입니다.